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대학신문(계명춘추)

남구청과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 체결

조회 2,180

계명춘추사 2021-03-09 13:25

남구청과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 체결

남구청과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교(총장 박승호)와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이 16일 계명문화대학교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한 ‘2021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공모에 공동으로 참여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과 청년 외식창업을 지원하고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이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사업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전 실질적인 사업 운영 기회를 제공해 준비된 청년 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사업에 본격 나서 오는 3월부터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창의적인 레시피를 가진 청년 4팀을 단계적으로 선발해 실제 창업 준비에 필요한 메뉴 및 재무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앞산카페거리에 위치한 청년키움식당에 선발된 청년 팀에 무상으로 제공하여 실제 외식경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초기 발생하는 각종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r,영문자k,영문자q,영문자u,영문자k,영문자p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