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남구청과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 체결

조회 198

대외협력팀 2021-02-17 14:09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이 16일 계명문화대학교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한 ‘2021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공모에 공동으로 참여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과 청년 외식창업 지원,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이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사업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전 실질적인 사업 운영 기회를 제공해 준비된 청년 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사업에 본격 나서 오는 3월부터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창의적인 레시피를 가진 청년 4팀(1팀당 3명 구성)을 단계적으로 선발해 실제 창업 준비에 필요한 메뉴 및 재무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앞산카페거리에 위치한 청년키움식당(대구 남구 현충로 51)을 선발된 청년 팀에 무상으로 제공하여 실제 외식경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초기 발생하는 각종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2~3개월 동안‘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 청년 외식 창업가들이 대구 남구 지역에서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대구지역 운영기관’2년 연속 선정, ‘공유주방을 활용한 배달전문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선정 등을 통해 학생 및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창업교육의 메카로 정평이 나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