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계명문화대학교 한국어학당 외국인 유학생 문화체험관광 호응

조회 94

대외협력팀 2021-07-02 09:46

계명문화대학교 한국어학당 외국인 유학생 문화체험관광 호응
계명문화대학교 한국어학당 외국인 유학생 문화체험관광 호응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국제교육원이 최근 한국어학당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차 대구 웰니스 문화체험관광’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문화체험관광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와 생활의 차이를 이해하고 언어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등 새로운 환경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12일~13일과 6월 19일~20일 등 1박 2일씩 총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계명문화대학교 한국어학당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과 교직원 33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네이처파크 방문을 시작으로 서문시장 및 근대골목, 송해공원 투어를 비롯해 치킨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사랑의 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국 문화를 경험했다.

 

문화체험관광에 참여한 세인세인뚜(28, 미얀마) 학생은 “한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나 많은 추억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더 많은 체험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김태문 국제교육원장은 “참가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던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빨리 적응하고 원하는 목표를 이룰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