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계명문화대학교, 청년 해외취업 K-Move스쿨 지원

조회 80

대외협력팀 2021-07-02 10:03

계명문화대학교, 청년 해외취업 K-Move스쿨 지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6월 25일 사회과학관에서 ‘2021년 해외취업 K-Move스쿨’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달서구 이태훈 구청장, 참가학생 1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외취업 K-Move스쿨은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 사업으로 운영기관을 공모·선정하여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실시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해외취업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선정된 전국의 138개 과정 중 유일하게 말레이시아에 소재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 많은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 성과제고를 위해 지난 1월 달서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달서구는 정부지원금 외 연수생들의 해외연수 시 항공료 등을 지원하고 대학은 기업수요에 맞는 연수생을 선발해 체계적인 교육으로 인력을 양성한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5월 달서구민과 대학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공개모집하여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13명을 선발했으며,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이 교육에 들어간다.

 

교육은 내년 2월까지로 국내 어학교육 및 국외(호주, 말레이시아) 어학연수와 말레이시아 현지 구인업체 직무교육(현지 적응훈련) 등 맞춤형 해외취업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말레이시아에 있는 스타텍, 텔레퍼포먼스 등 글로벌 IT기업,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등에 취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7년 연속 해외취업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의 노하우 및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달서구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와 달서구는 이번 해외취업 K-Move스쿨 외에도 2019년부터 ‘해외취업캠프 JAPAN’을 운영하여 그간 19명이 일본 IT기업, 호텔 등에 취업했으며, 올해 15명의 3기 교육생을 선발해 7월 중 개강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