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세무회계정보과 졸업생 3명 현대해상화재보험(주) 동시 취업

조회 83

대외협력팀 2021-07-19 09:43

세무회계정보과 졸업생 3명 현대해상화재보험(주) 동시 취업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계명문화대학교 졸업생 3명이 현대해상화재보험(주)에 동시에 취업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세무회계정보과 졸업생인 이성은, 차선혜, 김민주씨는 지난 5월 24일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신입사원 공채에서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개월간의 원격연수를 마치고 7월 1일 정식 발령을 받아 현재 이성은씨와 차선혜씨는 대구지점에 김민주씨는 구미지점에서 근무 중이다.

 

이번 현대해상화재보험(주) 신입사원 공채는 총 44명을 선발하였으며, 대구경북 6명(대구 4명·경북 2명)의 합격자 가운데 계명문화대학교 세무회계정보과가 3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계명문화대학교 세무회계정보과의 이 같은 성과는 학과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취업 특화 프로그램 및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과 대학에서 운영하는 대기업 맞춤형 취업준비반을 통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교육 등 학생들이 취업 목표회사의 직무와 관련된 기술과 지식을 꾸준히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결과이다.

 

구미지점에서 근무하는 있는 김민주씨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목표한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구미에서 계명문화대 세무회계정보과로 진학하면서부터 취업에 대한 확실한 목표를 가진 것이 성공요인이었다"고 말했다.

 

세무회계정보과 학과장 김영락 교수는 "학생들이 입학하면 상담을 통해서 자신들의 진로를 결정하게 하고 학생들이 설정한 목표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도와 지원을 꾸준히 해온 것이 주요한 합격요소”라고 전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세무회계정보과는 2021학년도에 영남대 등 일반대에 23명이 편입했으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은 적성에 맞추어 취업으로 연계하는 등 해마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