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국문

스킵네비게이션

문화리더

KEIMYUNG COLLEGE UNIVERSITY

주요소식

계명문화대학교, 2021년 해외취업캠프(JAPAN) 개강식 개최

조회 51

대외협력팀 2021-07-22 09:23

계명문화대학교, 2021년 해외취업캠프(JAPAN) 개강식 개최
계명문화대학교, 2021년 해외취업캠프(JAPAN) 개강식 개최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지난 7월 20일 대학 글로벌존에서 이태훈 달서구청장 및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해외취업캠프(JAPAN)’ 개강식을 개최했다.

 

대구 달서구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캠프(JAPAN)는 달서구민 또는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일본 취업처와 협업을 통해 일본 취업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해외취업 지원을 위한 우수한 인프라와 맞춤형 교육, 체계적인 사업 운영으로 2019년부터 3년 연속 해외취업캠프(JAPAN)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교육 및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해외취업캠프에 참가하는 교육생은 총 15명이며 계명문화대학교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교육생들에게 직무ㆍ기술ㆍ어학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부터는 일본 현지 기업탐방과 함께 취업 알선 및 면접 등 실제 일본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그동안 일본 구인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직무ㆍ기술교육을 비롯해 실무어학 교육, 기업탐방, 채용화상면접 등 실질적인 지원으로 캠프 첫 해인 2019년 수료생 중 10명의 교육생이 일본 현지기업에 취업 했으며, 지난 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8명이 일본기업 입사 내정으로 현재 출국을 준비 중에 있는 등 매년 우수한 취업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달서구청 이태훈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해외 상황에 맞춰 온라인 면접 등 필요한 부분에 대해 단계별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코로나가 바꿔놓은 취업 준비방식에 대응하는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계명문화대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해외취업 지원을 위한 다년간의 노하우 및 폭 넓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근 괄목할 만한 해외취업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해외취업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달서구청과 함께 협력하여 교육생 모두가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K-Move스쿨 사업에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 선정됐으며,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과 지역 취업난 해소를 위해 지난 1월 대구 달서구청과 ‘K-Move스쿨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최근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담당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최종수정일
2019-07-02
오류 및 불편신고